지난 2월 10일부터 온라인결제시 '안심클릭 서비스'가 의무화 되었습니다. 이제 인터넷상에서 신용카드를 결제할 때에는 반드시 안심클릭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국내 최대 도메인·호스팅 기관 후이즈에서는 고객여러분들께서 의문을 가지고 계신 안심클릭 서비스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드립니다.

 

 

 

 

 

1. 안심클릭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안심클릭 서비스"란 최근 빈번한 온라인상의 카드결제에서 발생하는 오류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도입된 신용카드 결제방법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보안을 철저히 해보자는 의미로 도입된 결제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안심하게 클릭하여 결제한다는 의미에서 안심클릭 서비스입니다.

 

 

 

 

 

2. 기존의 카드결제와는 무엇이 다르죠?

 

 

기존에는 온라인 신용카드 결제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보안상의 결함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안심클릭 서비스로 결제를 하게 되면 카드번호와 안심클릭 서비스 암호만으로 안전하게 결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오히려 구매자에게는 더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 온라인에서 상품(서비스)선택 ▶ 안심클릭결제 ▶ 공인인증서 암호 ▶ 구매완료의 간단한 결제과정을 거칩니다. 

 

 

 

 

 

3. 안심클릭 서비스로 결제해야 하는 카드는 어떤 카드인가요?

 

 

기존의 ISP결제를 시행했던 BC카드, 국민카드를 제외한 아래 신용카드는 반드시 안심클릭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BC/국민카드 사용시는 기존 ISP결제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 대상카드 : 엘지카드/삼성카드/외환카드/신한카드/현대카드/롯데카드/하나카드/한미카드

 

 

 

 

 

4. 기존에 VISA카드를 사용하면서 이미 VISA안심클릭을 신청했는데요...

 

 

VISA 카드를 가지고 계신 고객님들 중, 이미 VISA안심클릭을 등록해 사용하시고 계신 분은 별도의 안심클릭 등록절차 없이 기존대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5. 10만원 이상을 결제할 때에는 공인인증서를 받아야 하나요?

 

 

카드회사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10만원 이상을 온라인상에서 결제하실 때에는 반드시 공인인증서를 받으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Certificate)는 공인인증기관(Certification Authority)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 인감증명서로, 가입자는 하나의 공인인증서 발급을 통해 모든 은행의 인터넷 뱅킹 및 전자상거래 거래를 할 수 있으며, 전자서명법에 따라 가입자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인증서를 사용한 거래에 대한 법적인 효력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본인과의 대면 확인이 필요하므로 거래하시는 가까운 은행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6. 공인인증서 발급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공인인증서 발급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거래은행에 가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바로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1① 은행 영업점 방문(신분증 필히 지참)
1② 인터넷 뱅킹 사용 신청서 제출
1③ 해당은행 홈페이지 방문
1④ 공인인증서 센터 선택
1⑤ 안내에 따라 공인인증서 다운로드 및 설치

 

 

 

 

 

7. 현재 이미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는데 또 신청해야 하나요?

 

 

현재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고 계신 고객님들은 이미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셨기 때문에 별도 발급이 필요 없습니다. 단, 공인인증서가 다른 PC에 있으신 분은 플로피디스켓 또는 USB저장장치를 이용하여 쓰시고자 하시는 PC로 옮겨 이용하시면 됩니다.(공인인증서가 사용하는 PC에 있을 경우에는 그대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가능한 공인인증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① 금융결제원(www.yessign.com)
1② 증권전산원(www.signkorea.com)
1③ 한국정보인증(www.signgate.com)
1④ 한국전산원(www.tradesign.net)
1⑤ 한국무역정보통신(www.crosscert.com)
1⑥ 한국전자인증(sign.nca.or.kr)
위의 6개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하는 모든 공인인증서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8. 카드사별로 결제방법이 약간씩 차이가 있다고 하던데요...

 

 

10만원 이상 결제시는 모든 카드가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합니다. 그러나 카드사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드사별 결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드사

10만원 미만 결제 시

10만원 이상 결제 시

삼성카드

안심클릭 또는 공인인증

공인인증

엘지카드

안심클릭

안심클릭+공인인증 또는 공인인증 

외환카드

안심클릭

안심클릭+공인인증 또는 공인인증 

현대카드

안심클릭 또는 공인인증

안심클릭+공인인증 또는 공인인증 

신한카드

안심클릭

공인인증

한미카드

안심클릭 또는 공인인증

공인인증

롯데카드

안심클릭

안심클릭+공인인증

하나카드

안심클릭

안심클릭+공인인증

 

 

 

 

 

9. 법인과 개인의 경우 안심클릭에 이용방법이 틀린가요?

 

 

개인의 경우 10만원 이상 결제시, 법인의 경우는 모든 결제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야 합니다.

 

 

 

 

 

10. 사용하는 카드가 여러 개입니다. 카드별로 안심클릭 서비스를 따로 가입해야 하나요?

 

 

안심클릭 서비스는 카드별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사용하시는 카드가 여러 개일 경우 카드별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가입한 신용카드의 분실 또는 변동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안심클릭 서비스를 재가입하셔야 합니다.

 

 

 

 

 

11. 안심클릭에 대해 이해가 안갑니다. 자세하게 데모를 보여줄 수 없나요?

 

 

안심클릭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데모를 체험해 보십시오. (▶ 안심클릭 서비스 데모 체험하기)

 

 

 

 

 

12. 카드사별 안심클릭 서비스 관련 안내 페이지를 알려주십시오.

 

 

아래 고객님께서 이용하고 계신 신용카드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안심클릭"에 대한 의문점이 있으시면 [1:1 친절상담]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