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대한민국 No. 1 도메인ㆍ홈페이지ㆍ솔루션 기업 후이즈입니다.

언론 매체에 보도된 후이즈 관련 뉴스입니다.

[기고문] 점포 창업 성공 노하우 20 2010.10.05

<더데일리포커스 2010년 10월 5일자 이청종의 '성공 비즈니스 이야기' 기고문(246)>

점포 창업 성공 노하우 20
 
전 직원의 고객 중심 마인드
 
점포 창업을 시작할 때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직원 마인드이다. 점포를 가보면 고객을 대하는 직원의 태도만 봐도 이 가게는 되겠구나 안되겠구나 하는 감을 잡게 된다. 다른 사업도 마찬가지이다. 고객이 다시 찾으면서 매상이 뛰는 곳을 잘 살펴 보면 직원들 한 사람 한 사람이 친절하고 자신감에 차 있다.
 
자기 서비스에 대한 자부심이 있는 것이다. 물론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우선 품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직원 스스로가 자신 있게 물건을 팔 수 있을 정도의 품질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이것이 가장 기본이다. 여기에 직원들의 고객 중심 마인드가 플러스되어야 한다.
 
그냥 저냥 시간만 때우겠다는 식의 태도는 초기 매장의 경우 대단히 위험하다. 따라서 점포 창업 초기에는 직원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고객에 대한 서비스 마인드가 있는 직원을 골라야 한다. 매장 관리 아르바이트 한 사람을 쓰더라도 철저히 그 사람에 대해 심사를 해야 한다.
 
그리고 그 직원에게 고객 정신을 심어주어야 한다. 우리는 어떻게 고객을 대하고 관리해 나가며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주고자 하는 것인지를 충분히 각인시켜야 한다. 그래야만 성공할 수 있다.
 
점포 사장 자신의 마인드만 되어 있다고 결코 점포 전체가 움직이는 것이 아니다. 직원의 마인드가 제대로 잡혀 있지 않다면 영원히 아마추어의 티를 벗어날 수 없다. '제빵왕 김탁구'라는 TV드라마에 나오는 '팔봉빵집'에서는 매일 아침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업무에 임하는 마음을 다지는 업무 조회를 진행한다. "허이! 허이! 허이!"라는 외침 속에는 그들의 고객과 자신에 대한 약속이 담겨 있다. 은행이나 대기업의 프랜차이즈점에서 매일 아침 인사와 구호로 업무를 시작하는 것 역시 이와 다를 바 없다.
전 직원을 고객 중심의 하나의 마음으로 통합하고 집중하도록 하는 것. 이것이 바로 점포 창업 성공의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이전글 [조선일보] 후이즈 갤럭스S용 모바일데스크 앱 출시 2010.09.29
다음글 [ZD넷코리아] 후이즈 실무 중심 비즈니스 교육센터 오픈 2010.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