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스마트 경영 4 | 2011.07.27 | |
---|---|---|
<더데일리포커스 2011년 7월 26일자 이청종의 '성공 비즈니스 이야기' 기고문(284)>
스마트 경영 4 스마트 경영 사내 메신저 도입이 필수 ‘스마트 경영을 빠르게 정착시키는 방법이 무엇인가’라고 질문한다면 나는 ‘사내 메신저’라고 대답할 것이다. 우리사회에서 메신저는 이미 주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하나로 자리 잡았고 사용량 또한 엄청나다. 실제로 20대~30대의 직장인의 경우 메신저 사용은 휴대폰 사용이나 전화 사용량을 앞지른 지 오래다. 회사에서는 업무 시간 중 가능한 타 메신저가 아닌 사내 메신저로만 대화하도록 장려해야 한다. 일반적인 포털 메신저의 경우 업무에 활용되는 측면보다는 사적인 대화에 주로 사용되기도 하고 여러 다양한 지인 목록과 함께 나타나게 되어 회사의 다른 부서 직원을 호출하고 함께 대화하기에는 부적절하기 때문이다. 또한 기존의 일반 메신저는 대화 내용에 대한 보안 문제 역시 보장받기 힘들다. 하지만 아직까지 사내 메신저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지 못하고 그냥 사내 메일과 인터넷 전화만을 활용하는 회사들이 많다. 사내 메신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게 되면 빠른 업무처리를 가능하게 하는 실시간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을 메신저 상에서 바로 보낼 수 있고 후이즈의 'UC(Unified Communication) 솔루션'과 결합시키면 메신저 상에서 다른 부서 직원의 인터넷 전화와 연결되어 클릭만으로 전화를 걸 수 있다. 또한 전 직원에 대한 공지사항을 사내 메신저를 통해 통지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장점들을 이용해 폭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 경영은 기본적으로 정확한 속도 경영을 필요로 한다. 기존의 전화와 메일로 정보를 전달하는 것보다는 메신저와 구축형 그룹웨어를 활용하는 것이 매우 선진적인 방법이며 별도의 전화 비용 없이 활용할 수 있어 비용적 측면의 장점까지 갖고 있다. 특히 후이즈의 사내 메신저 구축은 후이즈 메일과 후이즈 화상회의 솔루션까지도 함께 연동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 툴이 될 것이다. |
||
이전글 | [데이터넷] 후이즈 창업자금 지원 국비 무료교육 실시 | 2011.07.25 |
다음글 | [보안뉴스] 후이즈 소호쇼핑몰에 채팅상담 솔루션 무상 제공 | 2011.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