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5월 4일자] 후이즈 온오프 통합관리용 ERP 선보여 인터넷쇼핑몰 운영자도 일반 기업처럼 과학적인 경영관리가 가능해졌다. 비즈니스 포털업체인 (주)후이즈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합관리하는 인터넷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ERP)을 선보였다. 후이즈가 제공하는 ‘ERP 솔루션’은 지난 6개월 동안 용산닷컴(wwwyongsan.com)과 디시인사이드(www.dcinsidecom) 황후닷컴(www.hwanghu.com) 등 3개 쇼핑몰을 대상으로 그 효과를 점검해왔다. 후이즈가 자체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ERP 솔루션을 도입한 3개 쇼핑몰의 월평균 관리비용이 30% 정도 감소하였고 매출 이익은 100% 이상 늘어나 도입 효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 솔루션은 우선 인터파크 등 12개 대형종합 쇼핑몰과 옥션이나 G마켓 등 40여개 오픈마켓의 매출정보와 송장정보를 자동 처리해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제품 공급업체의 위탁직배송이나 관련 정산을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처리하는 SCM 시스템(공급망 관리) 지원이 이루어진다. 또 인터넷쇼핑몰이든 오프라인 매장이든 상관없이 통합적인 판매 및 재고관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거래처 및 고객에게 온라인으로 세금계산서도 발행해준다. 이외에도 인터넷쇼핑몰 운영자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할 경우 해당 매장의 POS시스템을 지원함으로써 효과적인 매출 및 회원관리가 가능하다. 프랜차이즈 체인점 직영점 대리점 등 본사와 지속적인 거래가 필요한 경우... ▶ 기사원문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