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한글도메인 등록 개시의 의미 3 | 2011.11.15 | |
---|---|---|
<더데일리포커스 2011년 11월 01일자 이청종의 '성공 비즈니스 이야기' 기고문(297)>
한글도메인 등록 개시의 의미 3
한글 도메인 등록에 대한 선점 경쟁이 치열하다. 세상에는 수없이 많은 동명 이인과 동명 상표, 동명 상호가 있다. 지금은 실시간 등록이 진행되고 있는 시기여서 선점한 사람이 곧바로 우선권을 차지하게 된다.
인터넷 광고 및 홍보의 시대에 자신의 도메인은 필수다. 영문 도메인 시대에서는 자신의 이름 도메인으로 자신을 알리기가 매우 어려웠지만, 이제는 아니다. 예를 들어, 보험설계사나 자동차 딜러들이 자신의 이름을 고객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그렇지만 고객은 자신의 이름을 잘 기억하지 못한다. 이때, 자신의 이름으로 된 'OOO.한국' 도메인으로 자기 사이트를 개설하고 그것을 중심으로 영업CRM(Customer Relation Management)을 펼쳐간다면 매우 유용할 것이다.
향후 '한글.한국' 도메인의 태동에 따라 개인 사이트들이 많이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이라는 바다에 자신만의 영역을 세우고 그 영역 속으로 고객을 끌어들이는 것은 비단 기업뿐만이 아니라, 수없이 많은 개인 비즈니스 영역 속에서도 매우 중요한 이슈로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한글 도메인을 등록해둔다면, 고객들이 인터넷 창에서 도메인을 직접 입력하지 않고, 무조건 포털 사이트들을 통해서만 들어오던 관행이 약화되므로 인터넷 광고비를 아낄 수 있는 효과까지 갖게 된다. 한글 도메인, 흘려 들을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의 비즈니스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임을 인식하도록 하자. |
||
이전글 | [디지털타임스] 후이즈, `.한국` 도메인 축제 개최 | 2011.10.27 |
다음글 | [기고문] 한글도메인 등록 개시의 의미 4 | 2011.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