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com’ ‘싸이언.kr’ 등 회사명이나 상품명을 한글도메인으로 활용함으로써 자사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강이흐르는마을.kr’(펜션)처럼 사업 특성에 맞도록 다양하고 독특한 표현을 쓰기도 한다.
이처럼 도메인을 한글로 사용하는 것은 기억하기 쉬워 온라인상에서 쉽게 찾을 수 있고 일관성 있게 반복적으로 브랜드명을 노출시킴으로써 고객 인지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한글도메인 등록현황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국제도메인 관리업체 베리사인(VeriSign)의 다국어도메인(IDN:한글과 같은 자국어를 사용한 도메인) 등록현황 자료에 따르면 ‘한글.com’과 ‘한글.net’ 도메인의 등록수가 작년말 기준으로 이미 65만건을 넘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