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탁월한 마케터 되기 (11) Try and Error | 2007.11.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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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데일리포커스 11월 6일자 이청종의 '성공 비즈니스 이야기' 기고문(103)> 탁월한 마케터 되기 (11) Try and Error 실패하지 않고 계속 성공만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우리네 인생이 그렇게 녹녹하지만은 않은 듯 하다. 탁월한 비즈니스맨이 되는 법은 어쩌면 바로 수없이 많은 Try and Error 속에서 차곡차곡 쌓은 자신만의 비법들이 아닐까? 특히 마케터에겐 더더욱 그러하다. 마케팅이라는 것이 이론도 꽤 중요하지만 실제 경험에서 다져진 노하우가 무척이나 중요하다. 이 노하우는 결국 학습이 아니라 현장에서의 치열한 업무 산물이기 때문이다. 마케터에게는 언제나 뭔가 새로운 이야기꺼리가 있어야 하고 사람들의 관심을 촉발할 수 있는 신선한 기획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마케터는 현재의 소비자와 잠재적 소비자의 동향을 주도면밀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하며 다른 업체들에서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이벤트나 프로모션들에 대해서도 민감하게 모니터링하고 있어야 한다. KTF의 'SHOW' 광고 프로모션을 보면 동영상 포인트에 대한 광고 아이디어를 참 잘 짜냈다는 생각을 하게 한다. 이러한 흐름은 일상 생활에서 사람들이 갖는 생각들에 대해 항상 함께 호흡하고 함께 느끼려고 노력하는 자세에서 포착된다. Try and Error 우리의 삶이 끊임없는 시도 속에 성공과 실패를 반복하듯이 마케팅에서도 자신있게 부딪쳐 가자. (주)후이즈 대표이사 이청종 blue@whoi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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