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대한민국 No. 1 도메인ㆍ홈페이지ㆍ솔루션 기업 후이즈입니다.

언론 매체에 보도된 후이즈 관련 뉴스입니다.

[기고문] 비즈니스 창의력 키우기 2008.02.25
<더데일리포커스 2008년 2월 26일자 이청종의 '성공 비즈니스 이야기' 기고문(119)>
비즈니스 창의력 키우기
 
비즈니스에 있어서 창의력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결국 세상은 새로운 비즈니스가 기존의 비즈니스를 대체하거나 흡수하는 방향으로 진전됩니다.
 
영원히 같은 모양을 하고 있는 비즈니스는 없습니다.
본질은 같겠지만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해 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한국의 사업가들 중에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해 나가는 분들도 있지만 수익이 된다고 알려지면 뒤늦게 뛰어들어 저가 공세만 하려고 하는 사업가들도 꽤 많습니다. 결국 이 분들은 저가 경쟁을 위한 투자만 하게 되고 대부분 선두 기업을 뛰어 넘지 못한 상태에서 철수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업을 하다 보면 경쟁업체의 서비스를 벤치마킹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같은 사업 영역이라 하더라도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경쟁력을 갖추게 되면 시장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 받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상태에서 다른 회사들을 따라가기만 하는 사업 모델로는 경쟁이 쉽지 않습니다.
 
결국 사업에 있어서는 창의력이 핵심입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해 가는 것이던 이미 있는 비즈니스 모델 속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발휘하는 것이던 창의력을 가져야만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의 구성원들이 항상 회사를 새로운 방향으로 진전해 나갈 수 있도록 창의력 있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노력합시다.
이것이 지속성장이 가능한 우량한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는 길입니다.
 
(주)후이즈 대표이사 이청종 
blue@whois.co.kr

 

이전글 WINC 무선인터넷키 지원 휴대폰 점유율 91% 돌파 2008.02.22
다음글 [디지털타임스] 'IT용어 아하!' 후이즈 제공 2008.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