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대한민국 No. 1 도메인ㆍ홈페이지ㆍ솔루션 기업 후이즈입니다.

언론 매체에 보도된 후이즈 관련 뉴스입니다.

[기고문] 창업 성공 노하우 14 2008.07.22

<더데일리포커스 2008년 7월 22일자 이청종의 '성공 비즈니스 이야기' 기고문(140)>

창업 성공 노하우 14
 
브랜드 아이덴터티(Identity)를 차별화하라
 

창업에서 성공하려면 결국 자신의 브랜드를 알려야 한다.
이를 위해 브랜드에 독특한 차별화된 아이덴터티를 부여할 필요가 있다.
후이즈는 처음 한국 최초의 도메인 정보 사이트로 홍보를 시작해서 결국 한국 1위의 도메인 기업으로 포지셔닝하였다.
현재는 도메인 분야에서 호스팅과 솔루션 분야까지 확장하여 도메인 호스팅 솔루션 1위 기업으로 그 위상을 밝히고 있다.
최초로 시작했거나 혹은 No. 1을 차지하고 있는 부문이 있다면 그것을 강조하면 될 것이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자신만의 차별화된 포인트를 찾아 보라.
이것은 독특한 서비스 개념일 수도 있고 자신의 비즈니스 철학일 수도 있으며 향후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가 될 수도 있다.
무엇이던 자신의 개성을 살려서 사업 아이템에 생기를 불어 넣어 살아 있는 아이디어를 강조하기 바란다.
 

경영 서적에서는 '고객에 대한 브랜드 약속'이라는 표현을 쓰기도 한다.
어느 정도 브랜드가 알려지게 되면 고객들은 브랜드에 대해 기대하는 약속과 같은 이미지를 떠올리게 된다.
이 경우 약속을 잘 지켜나가면서 브랜드 약속을 강화해 나가면 성공적인 브랜드로 커나갈 수 있다.
하지만 고객이 기대하고 있는 서비스 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브랜드 타겟에 적합하지 않은 홍보 이슈나 이벤트 프로모션을 제시할 경우는 브랜드에 혼란을 주게 되어 결국 브랜드 이미지를 약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한다.

따라서 초심을 잃지 말고 초기 사업 설계시부터 가져왔던 '고객에 대한 브랜드 약속'을 직원수가 늘어나도 지속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하며 고객에 대한 브랜드 컨셉과 캐치 프레이즈(Catch Phrase) 역시 가격대가 고가인지 중가인지 저가인지 시장 점유율 상태는 어떠한지에 따라 매우 신중하게 전략적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

.
 
(주)후이즈 대표이사 이청종 
blue@whois.co.kr
이전글 [컴퓨터타임즈] 영화 보면서 시원한 여름을~ 2008.07.16
다음글 [기고문] 창업 성공 노하우 15 2008.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