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시스템 경영 노하우 7 | 2009.03.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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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데일리포커스 2009년 3월 24일자 이청종의 '성공 비즈니스 이야기' 기고문(173)> 시스템 경영 노하우 7 경영관리 솔루션(3) 기업들은 시스템적으로 체계화 된 경영 관리를 위해 그룹웨어 인트라넷 회계프로그램 고객관리프로그램 재고관리프로그램 등 다양한 관리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이들 솔루션의 사용은 기업의 주요 서비스 규모 특성 환경 등에 따라 달라지며 조직에 적합한 솔루션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규모가 큰 조직이나 대기업 등은 이러한 관리솔루션을 자신의 조직에 맞게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여 직접 제작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들 기업 또한 오랜 기간 동안 시행착오를 거치며 솔루션을 업그레이드 해 갔고 엄청난 비용을 지불해나가며 경영관리 인프라를 완성해 나갔다. 하지만 중소규모의 사업체나 신생업체 등에서는 이러한 솔루션을 제작하여 사용하기에는 시간과 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움으로 비용부담이 적고 조직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기능들로 구성된 ASP 형식의 관리솔루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참고로 중소규모 사업체의 보다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후이즈 경영관리 솔루션의 주요 기능들을 살펴보면 - ‘그룹웨어’ : 전자결재 업무보고 출퇴근 체크 기능 등 근태관리 휴가관리 일정관리 문서관리 커뮤니티(게시판 공지사항 등) 주소록 등의 기능 - ‘회계/경영/자산관리’ : 수당/지출관리 간편장부 복식장부 등의 재무관리 전산지원 사무지원 도서관리 등을 가능하게 하는 자산관리 기능 - ‘사내전용메신저’ : 직원간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메신저 기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후이즈 대표이사 이청종 blue@whois.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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