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대한민국 No. 1 도메인ㆍ홈페이지ㆍ솔루션 기업 후이즈입니다.

언론 매체에 보도된 후이즈 관련 뉴스입니다.

[기고문] 행복한 부자 되는 길 25 2010.05.04

<더데일리포커스 2010년 5월 4일자 이청종의 '성공 비즈니스 이야기' 기고문(226)>

행복한 부자 되는 길 25
 
과정을 즐겨라
 
삶은 어차피 과정이다. 목표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과정의 즐거움도 함께 해야 한다. 돈을 벌기 위해 일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돈을 벌어서 더 나은 삶을 살고자 하는 것이다. 하지만 돈이 목적이 되다 보면 그 과정에서 누릴 수 있는 애틋함이 사라진다. 부자가 되는 과정에서 인생의 재미를 즐길 줄 알아야 한다.
 
그런데 이것이 참 쉽지 않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무엇인가에 빠져들게 되고 그 구조 속에서 바쁘게 움직이다 보면 인생은 쉴 틈 없이 지나가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어떤 수레바퀴 속에 자신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돌아가고 있는 것과 같이 느낌 없는 일상을 접하게 되는 것이다.
 
사실 살아가는 데에는 갑부처럼 많은 돈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뭔가 큰 돈을 벌어서 크게 크게 사업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어느 정도의 여유 있는 생활을 해나갈 정도면 충분할 수도 있다. 
물론 여러 사정이 있어서 최저생계비조차도 벌기 쉽지 않은 분들도 있다. 이런 경우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정부의 복지 정책이나 다양한 사람들의 도움들이 필요하겠지만 열성으로 일하는 사람들에겐 기회와 보상을 줄 수 있을 정도로 한국 사회는 꽤나 발전해 있다. 젊은이들이 취업난을 이야기하지만 아직 한국의 중소 제조업체들은 구인난을 호소한다.
 
인생은 그리 길지도 짧지도 않다. 사업이든 갑부든 잘 될 수도 있고 잘 안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우선 자신의 현재의 삶을 재미있고 신나게 지낼 수 있도록 하자. 현재의 이 시점이 다소 힘든 과정 속에 있다 하더라도 희망을 갖고 그 고통의 과정마저 배움이 있는 것이라 생각하고 즐겁게 맞이하자.
결국 그런 생각으로 임할 때 더 강인하게 역경을 딛고 도약할 수 있으며 자신의 삶도 보다 풍요로워질 것이다.
 
인생은 분절 점이 있기는 하지만 결국 과정의 연속이다. 과정을 즐기면서 그 결과의 달콤함도 함께 맛보는 지혜를 갖도록 하자.
 
 
 (주)후이즈 대표이사 이청종 
blue@whois.co.kr
이전글 [기고문] 행복한 부자 되는 길 24 2010.05.03
다음글 [이슈와뉴스] 맞춤형 IT 기술연수 받으면 취업문 열린다 2010.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