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대한민국 No. 1 도메인ㆍ홈페이지ㆍ솔루션 기업 후이즈입니다.

후이즈에서 알려드립니다.

WORKPLACE 기능 개선을 위한 작업 및 점검 안내 2024.05.31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WORKPLACE 6월 개선 작업이 아래와 같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네이버웍스 플랫폼 출시에 따른 WORKPLACE 통합 작업으로 아래의 작업 시간동안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6 3일 저녁 퇴근 시간 등록결재 승인 등 모든 업무를 진행할 수 없으며
작업 완료 후 PC/모바일앱에서 모두 로그아웃되어 재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작업 일시: 6 3() 20:00~ 6 4() 8:00 (한국시간 기준 12시간동안 이용 불가

작업 내용네이버웍스 신규 플랫폼으로 WORKPLACE 서비스 이관

 

네이버웍스 플랫폼으로 이관 후 WORKPLACE '웍스 경영지원'으로 개편되며,
상품간 유기적인 연결성을 바탕으로 더 높은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6월 개선 사항

 

[사용자 공통]

 로그인 및 인증 체계 변경

로그인 화면이 변경되며, PC와 모바일앱에서 모두 로그아웃 처리 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으나브라우저에 저장한 비밀번호는 활용할 수 없으므로 미리 비밀번호를 숙지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에 저장된 정보 확인 방법 : https://회사아이디.ncpworkplace.com/authn/find/loginShow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이를 위해 개인 휴대폰 번호 및 개인 이메일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로그인 및 인증 체계 변경 관련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모바일앱 통합

- WORKPLACE 단독앱은 종료되며통합 네이버웍스 앱을 사용하게 됩니다.

최신 버전의 네이버웍스 앱을 5 28일 오후 2시 이후 미리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iOS

기존 서비스인 결재자원 예약내 공간은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며진입 위치가 변경됩니다.

홈에서 제공하는 위젯은 6종으로 축소 운영됩니다.

모바일 앱 통합 관련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PC웹 디자인 개편

네이버웍스 플랫폼 내의 여러 서비스를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PC웹 상단 바가 통일됩니다.

관리자 서비스의 상단 바는 색상과 기능이 다른 형태로 운영됩니다.

- WORKPLACE 페이지에서는 전용 상단 바를 추가로 운영하며 관리자 메뉴 접근즐겨찾기페이지별 가이드 이용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PC웹 좌측 메뉴의 아이콘과 색상이 변경되어 보다 통일감 있는 화면 UI를 제공합니다.

- PC웹 디자인 개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내 정보 변경

내 정보 수정 등 개인 정보의 변경은 PC웹 상단바의 프로필 사진을 눌러 변경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 등 기본 정보는 내 프로필에서 변경하며가족 정보인적 사항 등은 인사정보 에서 수정합니다.

 

 

[구성원]

 서비스명 변경 및 기능 통합

구성원 서비스는 [웍스 인사]로 명칭을 변경하고모두를 위한 HR 솔루션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조직 및 사원 계정 정보는 [네이버웍스 어드민 콘솔]에서 통합 관리되며조직 개편/인사발령/인사 정보는 [인사서비스에서 제공합니다.

구성원 관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아르바이트와 업무용 계정 운영 방식 변경

아르바이트 계정과 업무용 계정은 일반 구성원 계정과 동일 유형으로 변경됩니다.

신규로 계정을 추가할 경우 구성원 중 선택하는 방식으로 변경되며계정 등록 정책이 달라집니다.

 

 인사 카드 변경 

탭 형태로 제공해온 인사카드를 하나의 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으며, [네이버웍스 어드민 콘솔]에서 수정한 정보는 조회 항목으로 노출됩니다.

개인 메일다국어 미사용 회사의 언어별 이름 등은 별도 안내드린 바와 같이 이관 시 제거될 예정이므로 사원정보를 미리 다운로드 받아 로컬 환경에 저장해두시기 바랍니다.

 

 

[Admin]

 서비스명 변경 및 기능 통합

-  Admin 서비스는 [웍스 경영지원 설정]으로 명칭을 변경하고경영지원 내의 서비스 공통 역할을 유지합니다.

회사 정보사이트 테마권한 관리는 [네이버웍스 어드민 콘솔]에서 통합 관리되며사업장인증서공통 코드 등 경영지원 서비스 공통 항목은 [경영지원 설정]에서 제공합니다.

- Admin 관련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최고 관리자 역할 변경 및 관리자 권한 부여 방식 변경

최고 관리자는 네이버웍스 플랫폼의 모든 서비스에 접근/관리할 수 있어회사의 경영정보를 모두 다룰 수 있는 담당자로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워크 고객사의 네이버웍스 부관리자와 운영관리자는 웍스 서비스에만 접근/관리할 수 있는 커스텀 권한으로 이관합니다.

각 서비스별 관리자 권한은 [네이버웍스 어드민 콘솔]로 이관됩니다.

재무 계열 서비스의 경우관리자 권한 부여 후 사업장 권한이 별도로 부여됩니다.

최고 관리자 역할 변경 관련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알림 관리 메뉴 신설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알림이 있는 관리자 서비스는 알림 관리 메뉴가 추가되며 각 시스템 메일을 수신받을 수 있는 대상자를 설정하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기존에 메일을 수신했던 관리자들은 이관되므로 그대로 메일을 수신하실수 있습니다.

 

[게시판]

 게시판 서비스 통합

- WORKPLACE게시판은 네이버웍스 게시판으로 통합됩니다.

네이버웍스 게시판 좌측에 워크플레이스에서 운영했던 카테고리와 게시판이 통합되어 노출됩니다.

- [Admin > 서비스 사용 관리]에서 WORKPLACE 게시판을 '사용안함처리한 고객사의 게시판은 이관하지 않으므로이관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 사용 여부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게시글 메뉴게시판 단위의 예약 기능 설정 등의 기능은 종료하며찬성/반대/추천 기능은 네이버웍스 게시판의 리액션 기능으로 대체됩니다.

신규 카테고리와 게시판 생성 방법게시판 권한 부여 방법은 네이버웍스 게시판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게시판 통합 관련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업무지원]

 앱 마켓 통합

업무지원 서비스는 네이버웍스 플랫폼의 앱마켓으로 이관하여 운영합니다.

   (현재 제공 중인 ZUZU, 위시켓로아이는 종료될 예정입니다.)

연동 시 매월 부과되었던 업무지원 연동 비용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개발자 도구]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Developers 기능 종료 및 네이버웍스 Developers 제공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콘솔에서 제공한 Developers 기능은 종료되어 웹 설정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결재 연동 웹 설정 기능은 [웍스 결재서비스로 제공 위치가 변경됩니다.

기존 방식으로 조직 연동, SSO 연동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 종전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며 통합 후 최소 1년간의 이용을 보장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제공한 API 가이드는 사용이 불가하며, 8월 부터 네이버웍스 Developers를 통해 API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SSO 연동 설정 관련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Developers 관련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상품 공통]

 상품 요금 변경 및 기고객 특별 할인 혜택 제공
올인원 번들 솔루션에서 회사 상황과 시기에 맞추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목적별 서비스로 분리됩니다.

경영지원 업무의 법적 요건 준수와 지속적인 기능/기술 개선을 위해 부득이하게 상품 개편 및 요금 인상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유료 고객은 현재 계약 기간동안 요금이 유지되고현재 이용 중인 가격 그대로 1회 재 계약 시점까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별 할인 제도를 적용합니다.

특별 할인 제도 관련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재무 상품 재편 및 옵션 요금 산정 방식 변경

안정적인 재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특화 상품을 폐지하고 비용지출예산영업회계 서비스를 모두 모아 [웍스 재무상품으로 제공합니다.

- WORKPLACE Basic 이용 고객은 Finance 특화 서비스였던 지출영업도 바로 사용 가능하며은행/계좌 연동 기능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용 정산 시 활용하는 AI OCR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법인 카드 연동 요금 산정은 월과금 방식에서 일과금 방식으로 변경되며법인카드 당 첫달 무료 정책은 유지됩니다.

 

 업무용 계정아르바이트 상품 종료

계정이 있는 모든 구성원은 [네이버웍스 어드민 콘솔 > 구성원]에서 통합 운영됩니다.

월요금으로 별도 제공해온 아르바이트 상품은 종료합니다.

네이버웍스와 함께 사용하는 고객사의 업무용 계정과 아르바이트 계정은 네이버웍스 기능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본 변경 작업은 네이버의 상품 개편에 따른 것으로, 문의 사항은 고객센터(1588-4259 ARS 2번)로 연락 주시거나 1:1 친절상담 게시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2024.05.29
다음글 당사의 분할에 따른 채권자 이의 및 구주권 제출 공고 2024.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