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대한민국 No. 1 도메인ㆍ홈페이지ㆍ솔루션 기업 후이즈입니다.

언론 매체에 보도된 후이즈 관련 뉴스입니다.

[기고문] 점포 창업 성공 노하우 19 2010.09.29

<더데일리포커스 2010년 9월 28일자 이청종의 '성공 비즈니스 이야기' 기고문(245)>

점포 창업 성공 노하우 19
 
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를 이해하라
 
불과 1~2년 전까지만 해도 거의 눈에 띄지 않았던 '막걸리 전문점'이 요즈음 하나 둘 매장을 오픈 하고 매출이 올라가고 있다. 웰빙 트렌드와 함께 '막걸리'에 대한 인식이 많이 달라졌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점점 더 건강해지고자 하며 점점 더 편안해지고자 한다. 이에 따라 웰빙에 대한 요구가 점점 더 커져가고 있다. 그래서 화장품 매출이 늘고 웰빙 관련 식품이나 기호품의 매출이 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창업의 트렌드를 '웰빙'에 맞추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향후에 점점 더 커져나갈 가능성이 큰 영역에서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여러 측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이다.
 
'웰빙'은 어려운 것이 아니다. 고객의 편의를 더욱 증대시켜 주거나 고객을 더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라 이해하면 쉽겠다. 예를 들면 24시간 고객을 찾아가는 배달 편의점 저지방 아이스크림 가게 생과일 주스 전문점 천연 허브 목욕 제품 등등 생각해 보면 분야별로 꽤 많은 카테고리가 있다.
 
창업을 하려고 마음을 먹기 전에 우선 사람들이 원하는 '웰빙 트렌드'가 무엇인지 보다 더 세심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이해하지 못하면서 남들 얘기만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무모하다. 본인 스스로 이러한 사업이나 점포가 왜 필요한지 향후에도 많은 수요가 창출될 수 있을 것인지 제대로 알아보고 사업을 해야 한다. 그래야만 점포 창업 이후의 상황에 대해서도 스스로 고객의 요구를 알아갈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지금과 같이 전세계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소비 행태와 문화가 유사해 져가는 시기에는 해외의 점포 창업 사례도 눈 여겨 볼만하다. 이전에도 일본의 아이템들이 한국에 들어와 히트를 쳤던 사례가 있듯이 다른 나라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이 한국의 소득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그대로 그러한 소비 경향을 따라 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웰빙 트렌드'는 점포를 시작하려는 분이라면 꼭 분석해야 할 대목일 것이다.
이전글 [기고문] 점포 창업 성공 노하우 18 2010.09.29
다음글 [조선일보] 후이즈 갤럭스S용 모바일데스크 앱 출시 2010.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