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대한민국 No. 1 도메인ㆍ홈페이지ㆍ솔루션 기업 후이즈입니다.

언론 매체에 보도된 후이즈 관련 뉴스입니다.

[기고문] 창업 성공 노하우 3 2008.04.29

<더데일리포커스 2008년 4월 29일자 이청종의 '성공 비즈니스 이야기' 기고문(128)>

창업 성공 노하우 3
 
성공한 창업가의 조언에 귀 기울여라
 
 
무턱대고 창업하려고 하지 말라
관련 분야에서 창업에 성공하여 사업을 잘 하고 계신 분들을 주위에서 찾아 그 분들의 진정한 이야기를 듣도록 하라. 특히 해당 분야의 시장에서 이미 사업을 하고 있는 분들의 생생한 이야기는 매우 중요하다.
 
사업을 시작할 때에는 상당한 돈과 시간이 투자된다.
하지만 사업 시작 전에 고객의 요구 및 시장에 대해 면밀한 조사를 실시하고 관련 업체 경영자들의 생각을 청취하면서 사업 타당성을 확인하기 보다는 잘 될 것이라는 막연한 확신만 갖고 사업을 시작하는 경우가 너무나 많다. 사실 대부분의 사업 실패는 이러한 막연함에서 비롯된다.
 
국내 최초의 도메인 사이트인 '후이즈(whois.co.kr)'로 사업을 시작한지 올해로 10년차에 접어들었다.
한 업계에서 10년간 몸담고 일하다 보면 '후이즈'의 사업 분야만 잘 알게 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인터넷 관련 분야 전반에 대해 알게 되는데 어떤 회사는 어떻게 해서 성공했고 어떤 회사는 어떻게 해서 실패했는지에 대해 자세히 파악하게 된다. 더러는 비하인드 스토리까지도 깊숙이 알게 되는 경우도 있다.
실제 사업의 성공과 실패의 원인은 이러한 비하인드 스토리들에서 꽤 깊이 있게 드러난다.
 
따라서 창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관련 분야에 깊이 관여했던 분들의 조언이 필수적이다.
 
먼저 창업을 하기 전에 꼭 그 분야에 정통한 사업가를 만나 보라. 혹은 경영진에 속했던 분도 좋다. 진정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생생하게 들어보는 것보다 더 좋은 사업 준비는 없다.
 
(주)후이즈 대표이사 이청종 
blue@whois.co.kr
이전글 [프라임경제] 칼럼 - 개인정보 보호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다 2008.04.28
다음글 [전자신문] 도메인으로 바라보는 세상 2008.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