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경영 위기 극복 방안 2 | 2009.05.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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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데일리포커스 2009년 5월 26일자 이청종의 '성공 비즈니스 이야기' 기고문(180)>
경영 위기 극복 방안 2 수익 소스를 찾아라 마케팅 방법이나 작은 아이디어의 추가로도 수익을 크게 키울 수가 있다. 전체적인 불황 경기의 흐름 속에서는 이에 걸 맞는 독특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불황의 시기에는 새로운 사업을 벌리기 보다는 기존 사업의 내용 속에서 새로운 수익 소스를 찾는 것이 매우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다. 고객들은 열심히 찾고 있지만 아직 회사에서는 그 요구를 채워주지 못하고 있는 부분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이다. 예를 들면 후이즈(whois.co.kr)는 전통적으로 도메인 비즈니스를 시작으로 호스팅 및 쇼핑몰솔루션 사업이 그 주축을 이루고 있다. 이를 통해 약 40만이 넘는 기업 고객을 확보하였으며 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후이즈는 전자세금계산서 사업(whoistax.kr)을 새롭게 시작했다. 2010년부터 국세청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사용을 의무화하는 시점에 발맞추어 개시한 서비스인데다가 기존의 기업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어필할 수 있는 서비스여서 호응이 크다. 이렇듯 자신의 기업에서 이미 확보하고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상품이나 서비스의 추가는 마케팅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 장점이 있다. 이미 회사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는 고객들이 대다수이므로 시의 적절하게 상품의 필요성만 어필한다면 고객 설득 역시 보다 쉽게 진행된다는 강점이 있다. 수익 소스(Source)를 새롭고 어려운 곳에서만 찾으려 하지 말고 가까운 고객의 요구에 항상 귀 기울이면서 CRM(고객관계관리)부서의 강화를 통해 고객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도록 하는 자세를 견지하여 고객 속에서 새로운 수요를 찾아내는 지혜를 발휘하도록 하자. (주)후이즈 대표이사 이청종 blue@whois.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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