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대한민국 No. 1 도메인ㆍ홈페이지ㆍ솔루션 기업 후이즈입니다.

언론 매체에 보도된 후이즈 관련 뉴스입니다.

[기고문] 점포 창업 성공 노하우 6 2010.07.06

<더데일리포커스 2010년 6월 22일자 이청종의 '성공 비즈니스 이야기' 기고문(232)>

점포 창업 성공 노하우 6
 
과도한 인테리어 비용을 경계하라
 
점포 창업에 가장 경계를 해야 할 대목이 바로 인테리어 비용이다. 점포 창업이 잘 될 수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생각을 해야 하는데 보증금은 찾게 되는 것이지만 인테리어는 그대로 비용으로 나가 버리는 것이어서 주의를 요한다.
 
인테리어는 꼭 돈을 많이 들인다고 해서 좋은 작품이 나오는 것은 아니다. 청담동이나 가로수길에 있는 샵들을 보면 꼭 비싸고 좋은 자재로 무겁게 간 것이 아니라 실속형 자재로 터치가 심하지 않게 하면서 자연스럽게 연출한 샵들이 많다. 물론 단가가 좀 있는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라면 일정 수준 이상의 마감재를 사용할 필요는 있다. 그렇지만 조명 하나를 고르더라도 정확히 컨셉에 맞는 조명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지 무조건 비싸고 좋아 보이는 조명을 써야 하는 것은 아니다.
 
전체적인 톤이 잘 맞아떨어지면서 고급스러운 마감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이지 무조건 모든 인테리어 자재를 고급으로 써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눈에 잘 띄는 곳에 쓰이는 조명이나 소품 등은 가능한 좋은 제품으로 포인트를 줘서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고급스럽게 마감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이후에 가게를 빼는 경우에도 조명이나 소품은 그대로 다른 샵에서 쓸 수가 있기 때문에 버려지는 비용은 아닐 것이다.
 
인테리어 업체에게 턴키(Turn Key)로 맡기게 되면 자재를 너무 저렴한 것 위주로 하려고 해서 마감이 조악해지는 경우도 있으니 그렇게 하지 않도록 주의를 주고 적정한 수준의 적정 자재를 활용하되 어떤 부분에 좋은 자재를 사용하고 어떤 부분은 평이하게 갈 것인지 등의 강약을 잘 조절하자.
비용 구조는 높지 않으면서도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고급스럽게 잘 마감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 업체와 충분히 상의를 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고 직접 인테리어 마감재를 둘러보면서 구매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터이니 해보기 바란다.
 (주)후이즈 대표이사 이청종 
blue@whois.co.kr
이전글 [전자신문] CEO인터뷰 후이즈 이신종 사장 2010.07.06
다음글 [기고문] 점포 창업 성공 노하우 7 2010.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