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점포 창업 성공 노하우 11 | 2010.08.03 | |
---|---|---|
<더데일리포커스 2010년 7월 27일자 이청종의 '성공 비즈니스 이야기' 기고문(237)> 점포 창업 성공 노하우 11 오픈 이벤트 프로모션 점포 창업 초기에는 일단 소비자의 눈에 띄는 것이 중요하다. 소비자에게 이런 점포가 여기에 자리하고 있다는 사실을 충분히 알리는 것만으로도 일정 부분의 매출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광고 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해서는 신문 삽지나 광고 홍보물을 배포 할 때에 일반적인 내용을 알리는 것 보다는 오픈 이벤트 프로모션을 잘 기획해서 그 이벤트 자체를 알리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러나 오픈 이벤트를 단순 가격 할인 행사로만 그치는 것은 지양했으면 한다. 그것은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편한 방법이다. 가격 할인보다는 뭔가 고객에게 특별한 기억을 안겨줄 수 있는 선물이나 극적인 이벤트를 기획하는 것이 좋으며 가능한 언론에 실릴 수 있을 정도의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금상첨화이다. '후이즈(whois.co.kr)'에서도 사업 초기부터 지금까지 많은 이벤트를 펼쳐오고 있는데 '씨네토크(cinetalk.co.kr)'라는 영화박물관 사이트를 오픈 하고 운영하면서 후이즈가 호스팅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는 영화의 예매권을 나눠주기도 하고 영화사와의 제휴를 통해 시사회 이벤트도 개최해 왔는데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다. 영화는 누구에게나 부담 없이 다가갈 수 있는 매체이므로 점포의 이미지에 적합한 영화가 때마침 개봉한다면 영화예매권을 100~1000매 정도 준비해서 매장 방문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렇게 다른 업체들은 어떤 종류의 이벤트를 하고 어떤 판촉물을 나눠주고 있는지 조사해 보면서 자기 점포에 맞는 아이디어를 구상해 보도록 하자. 이벤트가 살아 있는 곳은 뭔가 체계적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인상을 주게 되어 점포의 품격 또한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오픈 이벤트 프로모션은 고객을 처음 불러들이는 소중한 작업이다. 잘 기획해서 고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점포가 되도록 하자. (주)후이즈 대표이사 이청종 blue@whois.co.kr |
||
이전글 | [기고문] 점포 창업 성공 노하우 10 | 2010.08.03 |
다음글 | [기고문] 점포 창업 성공 노하우 12 | 2010.0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