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대한민국 No. 1 도메인ㆍ홈페이지ㆍ솔루션 기업 후이즈입니다.

언론 매체에 보도된 후이즈 관련 뉴스입니다.

[기고문] 탁월한 마케터 되기 (4) SWOT분석 2007.09.03

 <더데일리포커스 9월 4일자 이청종의 '성공 비즈니스 이야기' 기고문(95)>

탁월한 마케터 되기 (4)
 
SWOT분석
 
SWOT 분석은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y(기회) Threat(위협) 이렇게 네가지 포인트로 우리의 현재 경쟁상태를 점검하는 분석툴이다.
 
경쟁상대와 비교하여 우리의 강점이 무엇이고 약점이 무엇인지 이후 새로운 환경들이 우리에게 어떤 기회를 주고 어떤 위협적 요소들이 존재하는지에 대한 면밀한 분석이 필요한 것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회사들이 이렇게 SWOT 분석에 대해서 이론적으로는 알고 있지만
매분기 단위로 경쟁상대를 분석하고 시장환경을 분석하면서 적절한 대응을 하지는 않고 있다.
 
실제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하루하루 닥쳐진 일들에 대한 처리에 급급하여
정작 메타적 관점에서 비즈니스를 조망하는 자세는 매우 부족하다 하겠다.
 
리더는 마음의 여유를 가져야 한다.
그리고 마음의 여유는 시장을 크고 길게 보는데 활용될 필요가 있다.
 
마케터 초심자라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우리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연구하고 어떻게 하면 우리의 강점을 보다 크게 키워나갈 것인가? 그리고 우리의 취약한 약점을 어떻게 보완하여 경쟁 업체들과 상대할 것인가에 대한 충분한 생각들이 필요하다.
SWOT 분석은 마케팅 데이터의 기초중의 기초이다.
SWOT분석에 대해 알아두고 현재 귀하의 비즈니스에서 실행해 보도록 하자.
 
 
 (주)후이즈 대표이사 이청종 
blue@whois.co.kr
이전글 [기고문] 탁월한 마케터 되기 (3) 포지셔닝 2007.08.27
다음글 [기고문] 탁월한 마케터 되기 (5)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2007.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