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탁월한 마케터 되기 (5)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 2007.09.11 | |
---|---|---|
<더데일리포커스 9월 11일자 이청종의 '성공 비즈니스 이야기' 기고문(96)> 탁월한 마케터 되기 (5)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에 대한 이해 없이 탁월한 마케터가 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브랜드에서는 고객에 대한 브랜드 약속이 핵심이다. 1. 후이즈는 안정성이 높은 최고의 도메인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2. 후이즈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최고의 IT솔루션을 제공한다. 3. 후이즈는 비즈니스에 필요한 최고의 비즈니스포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런 것을 일컬어 브랜드 약속이라 한다. 브랜드 약속을 잘 정의하고 나면 우리가 어떤 사업을 선택해야 하고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가에 대한 명쾌한 상이 잡힌다. 브랜드 약속에 대해서는 조직구성원들과 꼭 논의를 해볼 필요가 있다. [커피프린스 1호점]이 성공을 거둔 이유도 바로 나름의 브랜드 약속을 하나 하나 실현시켜 고객의 신뢰를 얻었기 때문이다. 고객이 어떤 브랜드 어떤 상호를 찾을 때 기대하는 무엇이 바로 브랜드 약속이며 그것이 분명하게 고객에게 전달되고 고객 역시 그 브랜드 약속이 제대로 지켜지고 있음을 느낄 때 비로소 사업은 순항을 거듭할 수 있게 된다. 브랜드 약속은 잘 정의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철저하게 지켜져야 한다. 그래야 고객의 기억 속에 우리의 브랜드를 새길 수 있다. 기업의 광고 홍보 마케팅은 이러한 브랜드 약속을 고객의 기억 속에 끊임없이 강화시켜 나가는 과정임을 인식하자. (주)후이즈 대표이사 이청종 blue@whois.co.kr |
||
이전글 | [기고문] 탁월한 마케터 되기 (4) SWOT분석 | 2007.09.03 |
다음글 | 모바일주소(WINC) 무선인터넷키 지원 휴대폰 3천7백만대 돌파 | 2007.09.17 |